20대총선 총평(1)-김무성의 자살골 철심장의 정치학과 논평



안녕하십니까? 철심장입니다

이번 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여당인 새누리당이 엄청난 참패를 당했다.

그런데 이유는 지금 친야회색언론들이 의도적으로 퍼뜨리는 내용과는 조금 내용이 다르다.

그래서 이번 새누리당 총선참패에 대해 제대로  짚어보고자 한다.

이번 새누리당 총선참패의 원인은 대략 다음과 같다!


1.김무성의 자살행위- 집안격투 및 옥쇄파동

2.친야언론이 만든 반박분위기조성 및 오픈프라이머리 작전에 함몰!

3. 공천전략실수(1)- 전략공천의 정당화 실패 및 김무성파 조기 공천의 실책(유승민 낙천 시간끌기의 실수)

4.공천전략실수(2)- 스타급 정치인들의 잘못된 지역 안배로 인한 괴멸!

5.사전투표제 및 선거 며칠전까지의 여론조사 허용의 전략적 실책

6. 인재발굴 및 스타정치인 양성의 실패


정도를 들 수 있겟다.

우선 그 첫번째로 '1.김무성의 자살행위- 집안격투 및 옥쇄파동'을 살펴보자!


아무리 좋게 이해해보려해도 정말 이해가 안가는 것이 김무성이 왜 박근혜 대통령에게 자꾸 이유없이 반기를 드는가?다!

선거전략적으로 보면 과거 김영삼의 IMF때나 김대중정권 말기같이 대통령의 인기가 급락했을 때라면 별 수 없이 같은 당후보라도 대통령에게 각을 세워야 하겠지만 지금은 그게 아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반대파의 강력한 비판을 받고 있어서 회색언론들은 영남의 박근혜 지지도가 떨어진 것처럼 의도적인 보도를 해대지만 그러나  영남의 박근혜 지지도는 확실하고 여전하다.


이런 상황에서 김무성이 박근혜대통령과 맞설 필요가 뭐가 있나?

박근혜가 김무성을 대놓고 죽이려 든 것도 아니고 특히 청와대가 유승민을 내치려하는 것을 옥쇄파동까지 해대고 자기당 후보를 공천조차 안시키며 막을 필요가 뭐가 있었냔 말이다! 김무성이 유승민 꼬봉이였나?


유승민이 김무성파 동지도 아니고 어찌보면 장래 경쟁자인데 경쟁자를 위해 자기 정치생명을 명분없이 버린 셈이다. 또한 유승민의 행동에 대해서는 자기를 밀어준 대통령을 배반했다는 국민들의 비판의 목소리 또한 있다는 것도 명심해야 하므로 그런 유승민을 자기당 피해까지 감수하면서 봐주는 것에는 명분이 없다는 얘기다.


실제로 대구가 분노한 것은 박근혜대통령이나 친박계보다는 이런 김무성이나 비박계의 행태로 투표조차 해볼 기회를 빼앗은 것에 대한 분노가 강했다. 친박계에 대한 분노는 이런 김무성의 난장질하나 미리 예측하고 막아내지 못한 무능에 대한 분노였다. 실제로 유승민계는 모두 몰락했지않나?


김무성같은 경우는 그냥 가만히만 있어도 어렵지않게 여당 대권후보에 선순위로 올라앉을 것인데 도대체 왜 오히려 잘보여야할 청와대에 대해 그리 반감을 가지고 반기를 들었는지 이해가 안간다는 말이다!


대통령이란 자리는 누구를 대권에 당선시킬 수는 없지만 누구를 분명하게 떨어뜨릴 수는 있는자리다. 그래서 누구도 대통령에게 밑보이기 싫어하는 것이다.


김무성은 아무런 전략도, 대책도 없이 유승민의 낙선을 막겠다고 청와대와 정면으로 맞서며 옥쇄파동을 일으켰다. 설사 이번 선거에서 이렇듯 참패를 하지않았다고 해도  그러고도 김무성이 살아남을 수 있었까?


김무성은 박근혜랑 원한이라도 졌나? 왜 가만있는 박근혜랑 못싸워서 안달인가? 그것도 싸울때마다 존 나 줘터지면서...이번엔 아예 그로키상태다...^^


특히 공천후반기의 김무성의 반란은  경상도 유권자들의 지지를 받기는 커녕, 경상도 유권자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어느 놈도 찍어주기 싫은 분위기를 만들어버린 것이다.

언론은 이한구의 공천이 잘못되서 경상도 표를 못받은 것처럼 말하지만 이는 거짓이다. 이한구의 공천에 문제가 있긴 하지만 경상도 유권자들이 화난 것은 그 때문이 아니다. 그 증거는 만약 이한구 공천에 반감을 가진 결과라면 이한구가 공천한 대구 후보들이 모조리 떨어지고 탈당한 유승민계 무소속들이 당선됐었을 것이다. 그러나 결과는 그 반대가 아닌가? 즉, 유권자들은 이한구 공천에 반발하기보다는 김무성 옥쇄반란에 분노한 것이다. 경남에서의 김무성계후보들의 낙선은 이에 대한 또다른  확실한 증거다! 


김무성이 무엇이길래 새누리당의 현 주인인 박근혜에 반기를 들어 박근혜가 싫어 쫓아내는 사람때문에 새누리당 후보를 선거에 나가지조차 못하도록 한다는 말인가? 김무성의 옥쇄반란은 이유도 명분도 부족했다. 


나는 도대체 김무성이 자신이 쪽박찰 것이 뻔한 짓을 왜 했는지 아직도 이해가 안간다. 


한가지 이유라면..언론이다. 언론이 김무성을 충동질하는 것에 놀아난 것이다.

상향식공천이 바로 그 증거다. 상향식공천은 야당에서 먼저 주장했지만 야당조차 전면 시행하지않고 전략공천으로 나갔다.

김무성은 내심 이런 상향식공천을 받아들인 것은 친박계가 아닌 자기계파들의 공천을 바랬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것도 이해안가는 우스운 짓이다. 김무성은 원래 친박계였다. 왜 친박계랑 맞서려하나? 그냥 친박계로 되돌아 들어가서 그들의 수장노릇하면 그뿐인 것을...좋은 집놔두고 노숙하는 꼴이다.


반박언론의 충동질에 한껏 고무되 이용당했던 김무성은 결국 그 종말을 맛보고 말았다.

반박언론들은 아무리 이번 선거 참패를 이한구나 심지어 공천과 관련없었던 최경환등 친박계에 돌리려하지만 김무성의 측근들을 떨어뜨린 경상도 유권자들은 이 책임이 김무성에게 있음을 잘알고있다.


김무성은 한 방에 그동안 힘들여 올라왔던 자리와 대권을 날려버렸다.

다음 기회가 있을꺼라고?기억하라...경상도는 여전히 박근헤의 지역이라는 거슬.....

상향식공천?...도대체 어느 놈이 만들어낸 말인가? 정당은 후보를 선별,검증하여 국민들앞에 내세우고 그 다음 국민들이 최종선택하는 것이 정당민주주의국가의 선거다. 그런데 후보조차 국민들보고 뽑아달라고하면 도대체 정당 니들은 뭐할껀데?

김무성의 한심함은 이에 그치지않았다. 옥쇄파동으로 자기당 후보를 내지않고 청와대에 정면으로 대결하는 자살행위를 감행했으며 이제 그것이 자살행위였음이 명백히 드러났다...어이가 없을 정도다...아니 솔직히 재미있다....푸후후훘.....쯧쯧쯔.....

 

철타곤의 철심장  http://dk12.egloos.com/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17123
1054
21308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