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심장]탄핵가결이 오히려 친박과 보수진영에 기회인 이유! 철심장의 정치학과 논평



안녕하십니까? 철심장입니다.

예상대로 대통령 박근혜 탄핵안이 가결되었고 박근혜는 즉각 직무정지에 들어갔습니다.

지금처럼 보수진영이나 특히 친박의 정치력이 없어 여론을 주도하지못해 걷잡을 수 없이 하야,탄핵파가 여론의 주도권을 잡고 여론이 들끓어오르는 상황에서는 잠시 소강상태를 갖는 것이 정치교과서적인 대처법입니다.

이미 지적했듯이 이번 최순실게이트는 박근혜가 도의적 책임을 지고 하야할 사안은 되지만 법적,정치적으로 탄핵당할 만한 사안은 못됩니다. (물론 따지고 보면 법적 잘못도 분명히 있겠지만 피의자인 대통령입장에서의 법률적 방어를 무마시킬 정도의 법적 증거를 잡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헌재도 결국 법적 증거를 가지고 따져야 함으로 증거도 없는 탄핵인용은 불가란 얘기죠..)

따라서 탄핵인용을 당하지는 않지만  탄핵심판에 들어가 잠시 들끓는 촛불선동의 소강상태를 맞도록 함이 정치적으로 유익하다는 말입니다. 또 탄핵심판과정에서 이제까지 한쪽에 치운친 보도를 해온 언론에 맞서 적극적인 변론을 함으로서 여론의 흐름을 돌려놓을 가능성도 높습니다.

결국 보수나 친박계의 입장에선 지금 상황에선 오히려 탄핵이 가결되어 잠시 탄핵심판상황에 돌입함이 유익하다는 얘깁니다.

실제로 이제 탄핵에 돌입하니 탄핵파 법조인들도 이번 사안으로는 탄핵인용을 이끌어내기가 힘들다는 점을 알기에 언론을 통해 '탄핵심판은 형사적인 심판이 아니라 정치적 조치"라며 헌재의 법적 판단이 아닌 정치적 판단을 하도록 유도하고 있는 것입니다...(간교한 놈들이죠...)

즉, 이번 탄핵심판을 친박계는 오히려 기회로 삼아 적극적인 반박으로 국민여론을 환기시키고 바른 방향으로 이끄는 정치력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그런 주도적 역할을 할 정치가가 친박계에는 안보이는군요.....
결국 박근혜 변호인들의 능력에 달려 있다 하겠습니다.

나는 사실 이번 사건을 박근혜와 언론의 대결로 봅니다.
박근혜는 많은 정치적 실수를 했는데요,
최순실을 싸고도느라 친박,비박 할 것없이 주변의 능력자들을 다 내쳐버린 일과 언론을 휘어잡지 않은 일입니다....

이번 사건에 하야란 단어를 제일 먼저 언급한 것이 연예인 혹은 술집여자나 끼고 노는 수구보수 좃선일보였다는 점에서 박근혜가 얼마나 언론을 방치해놓았는지 알수 있습니다.

최근 언론은 검찰이 하지도않은 발언을 허위보도하면서까지 국민들을 흥분시키며 선동했고 결국 작금의 촛볼집회란 작품을 만들어 냈습니다.

탄핵심판은 이런 언론과 박근혜측과의 싸움이 될 것입니다.
헌재가 얼마나 언론플레이에 영향을 받지않고 독립적이냐가 관건입니다.

남은 탄핵심판기간 동안 친박계는 썩은비박을 과감히 출당시키고 반쪽짜리라도 친박만의 선명보수정당을 만들어 세결집을 시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벌써 21일 물러나겠다는 이정현 등 밀리는 모습을 보면서 친박의 중흥에 성공할 가능성이 점점 희박해 짐을 느낍니다.

친박계가 왜 그렇게 무력했었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초기에 비박계 몇 놈만 과감히 짤라버렸으면 사실 탄핵가결조차도 없었을 것인데... 
어차피 같이 가지고 못한 적인 비박계를 정리안하다가 오히려 비박계로 부터 출당당하게 생겼습니다그려..허허...^^
그래서 무능은 정치에 있어서는 범죄입니다.

일단 탄핵가결로 어떤 여론도 주도하지못하고 대처하지 못하는 박근혜의 꼴상을 잠시라도 안볼 수 있게 되었으니 보수진영에 있어서는 다행입니다. 그동안 비박을 몰아내고 보수진영의 재정비를 꾀해야 할 것입니다. 뭐 그리 어려운 일도 아닙니다. 이제 시간은 보수의 편이 입니다.....그러나 친박계가 과연 그렇게 과감해질 수 있을런지.....귀추가 주목됩니다,.,,

어쨋든 우리는 만들던 핵무기나 계속 만들렵니다.....
도대체 나라는 누가 지킵니까?

민간핵무기개발추진위원회와 철타곤의 철   심   장


                    왜? 이해가 안돼? 이휴~ 그렇게 머리가 나쁘냐?



  
  

 





 

덧글

  • 비텐펠트 2016/12/12 14:48 # 삭제 답글

    아이러니하게도 박근혜가 그리 못살게 군 김연아가 짤방이네요.
  • 파닭 2016/12/12 15:15 # 삭제

    김연아는 대구출신이라 친박이지 비박은 아니지...그래서 의도적으로 김연아를 비박세력으로 만들려고 할떄도 김연아는 대통령 손 뿌리친 적도 없고 불이익을 받았다고 생각한 적도 없다며 당당히 말했지...좌좀들은 실망 대실망...박태환과는 차원이 다른 태도....
  • J H Lee 2016/12/12 20:58 #

    비박/친박의 구분은 새누리당 내 계파에 대한 분류이고, 새누리당 당원이 아닌 사람한테는 비박도 친박도 없는 거죠.
  • 1111 2016/12/12 14:56 # 삭제 답글

    글 감사합니다. 언제나 님 덕에 웃고 삽니다.
    앞으로도 계속 그렇게 내부총질 부탁드립니다!
    - 지나가던 좌빨
  • 비텐펠트 2016/12/12 15:24 # 삭제 답글

    이분글은 재밌게 잘보고 있습니다.극우같기도하고 이게 고도의 풍자같기도히고..
  • NRPU 2016/12/12 19:17 # 답글

    뎃데로게
  • Rlra 2016/12/12 20:19 # 삭제 답글

    행복회로 풀가동!
  • ERranTzo 2016/12/12 21:01 # 답글

    행복회로 풀가동! (2)
  • o o 2016/12/13 23:20 # 삭제 답글

    벌써 정권 잡았다고 술판 벌이는 야당애들 보면 확실히 기각될 확률이 높죠 ㅋㅋㅋ
  • 철심장 2016/12/14 13:32 #

    맞습니다 맞고요~
  • oo 2016/12/14 11:31 # 삭제 답글

    뭐 댓글 지우는 거야 주인장 맘이니 어쩔수 없는데 이유나 들어봅시다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2662
548
22504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