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심장]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에게 묻는다! 철심장의 정치학과 논평



안녕하십니까? 철심장입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에게 꼭 해주고싶은 중대한 질문 몇가지가 있다.

이것은 홍준표 대표에 대한 지지나 반대를 떠나서 정말 홍준표 대표가 어떤생각을 가지고 정국을 어떻게 파악하고 있으며 앞으로 어떻게 당을 꾸려나가려고 하는 것인지를 알고싶기 때문이다.

또 몇몇 문제에 대해서 도대체 어떤 생각이나 대책을 가지고 있는 것인지..알고는 있는 것인지 아니면 모르고 있는 것인지 답답하기도하고 궁금하기도 하기 때문이겠다. 

(참고로 저는 자신의 탄핵도 못막은 박근혜를 무능하게 보고 역시 친박도 매우 무능한 그러나 정치적으로는 꼭 필요한 집단으로 보는 입장임.)


(공개질의)


홍대표의 정치적 방향은 크게 박근혜 청산과 친박청산, 그리인한 보수재결집으로 보입니다. 


1. 홍대표는 박근혜 청산은 그렇다쳐도 친박을 청산한다면 보수가 재결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시는지? 친박청산하고 영남사수가 가능하다고 보시는지?

친박의 중진들은 영남의 지지층 두터운 중진들이 대부분인데 그들을 청산하면 안그래도 영남까지 파고들기 시작한 친문지지세력들을 제치고 영남사수가 가능하다고 보시는지?


2. 과거 김대중의 홍삼게이트나 북핵자금송금사건도 분명한 탄핵사유였지만 국회의 벽을 넘지못하므로 탄핵까지는 가지도 못했는데 대통령 탄핵시 비박계의 탄핵찬성 가담이 과연 지금와서보면 현재 지리멸절한 보수진영의 앞날에 바람직한 일이였다고 생각하시는지? 


3. 친인척비리는 과거 어느 정권에도 있었는데 대통령 탄핵과 최순실사건이 과연 친박들만의 잘못이였다고 생각하시는지


4.친박청산해서 친박을 무너뜨리면 친박지지자들이 대부분인 영남유권자들이 두손들고 항복하고 홍대표 지지로 돌아올 것이라고 생각하시는지? (이미 내리막길인 지지율을 염두에 두고 답해주십시오)


5.지금 홍대표의 친박청산 주장과 과거 한국당을 흔들어놓고 분당까지 시킨 바른정당 유승민의 친박청산 주장과 다른 점이 무엇인지? 단지 탈당과 비탈당의 차이로 보이는데? 


6. 5의 질문과 이어 과거 유승민의 친박 청산주장과 탈당,바른정당 창당이  옳았다고 보시는지? 그런데 낮은 바른정당 지지율은 어떻게 해석하시는지? 결론적으로 지금과 같이 바른정당과 당만 다르지, 같은 주장,같은 노선으로 영남표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지? (지금의 한국당 지지율을 참고해 답변해주시길 바랍니다.)


7. 지금 한국당의 지지율은 10%초반대로 영남표를 거의 얻지 못하고 있는 상태인데 그 원인이 친박청산이 덜되서 라고 아직도 생각하시는지? 아니면 다른 원인이 있을 것이라고는 생각해 보신 적이 없으신지?


8. 차기 대선에서 보수진영이 다시 대권을 찾아오려면 정치는 명분과 이념싸움이므로 명분과 이념싸움에서 이겨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보수진영의 명분과 방어논리가 완전히 와해되고 상실한 지금의 상태에서 어떻게 차기 대권을 찾아올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시는지? 

이 질문은 홍대표가 아직 보수의 와해와 상처를 아우르는 명분과 이론을 제시한 적이 없기때문에 하는 말임....


이 질문은 꼭 누구라도 홍대표에게 전해주시기를 바라며 꼭 답변을 듣고 싶은 질문들입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홍대표가 지금같이 유승민과 다를바 없는 친박와해시도는 결코 성공할 수 없고 지금의 지지율에서 보여주듯이 보수진영의 와해만을 촉진 시킬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즉, 홍대표가 방향을 완전히 잘못잡았다는 것을 지적하는 것입니다. 자기 탄핵도 하나 못막아 변기옆에서 밥쳐먹고 있는 박근혜를 지지하는 것도 아니고 친박을 지지하는 것도 아니지만 단지 보수진영의 재단결을 위해서는 친박 청산이 아니라 친박포용이 필요하다는 점을 지적하는 것입니다.

당권장악도 친박청산으로 당권을 강탈하려하지말고 친박포용으로 당권을 상납(?)받는 것이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요? 가만있어도 친박의 대표로 차기 대권후보가 되었을 김무성이 친박과 대립하다가 망한 사례를 분석하시라는 얘기.. 푸훗~


나는 개인적으로 홍준표 당신에게는 기대할 것이 없다는 입장이지만 그래도 이 질문의 답변여하에 홍준표 당신의 정치인생이 달려있다는 것을 명심하시고 성실한 답변을 기대해보죠.,,건투를 빕니다.

누구든 홍대표에게 전달해주시길...아님말고~ ^^


민간핵무기개발추진위원회

민간핵무기개발추진위원회와 철타곤의 철   심   장


                                                                  나가죽어~!



덧글

  • 炎帝 2017/11/28 15:24 #

    홍준표 하는 행동 보면 딱 그거 같아요.

    "이렇게 뺨을 맛깔나게 때리면 '내게 이런건 네가 처음이야' 이러면서 반해주겠지?" 이런 생각이요.

    아니면 양다리 계속 걸치다보면 둘중 하나는 내편이 되어주겠지 하는 생각인거 같기도 하고...
  • 제갈공룡 2017/11/29 10:04 # 삭제

    홍준표의 주변에 전혀 우수한 참모가 없는 것은 확실하네요...정치는 어떠한 참모진을 얼마나 확보하느냐에 달려 있는데.....그런 면에서는 홍준표는 거의 거지신세인듯....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036
450
21665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