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심장]경축-북미정상회담취소-탁월한 트럼프 철심장의 정치학과 논평



안녕하십니까? 철심장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한미정상회담을 전격 취소했는데요, 다들 이를 걱정스럽게 보지만 저는 취소결정을 대단히 환영합니다. 

바로 엊그제 미국을 방문해서 겨우 21분 정상회담하고 돌아온 문재인씨와 그 정부는 당당하게 이렇게 말했죠
"북미 정상회담이 열릴 가능성은 99%다"
그런데 어쩌죠? 그런 공식발언을 한지 하루도 채 안되 트럼프 대통령은 싱가포르 북미정상회담을 전격 취소했습니다.
지금 망연자실해진 정부와 어용언론들은 앞다투어 북미회담취소와 관련해 미국의 알수없는 의중만을 상상력을 발휘해 분석같지도 않은 엉터리 분석만 내놓고 있는데요.
(어제 YTN에 나온 북한대학원교수놈은 북미회담이 열릴 확률이 99%라고 장담하며 문재인 앵무새같은 발언을 하던데..그 패널교수놈 이제 짤라야하겠죠?) 
정말 제대로된 언론이라면 회담결렬이야 일차적으로 미국의 의중이 담긴 정책이니 그보다 우선 그런 사실을 한미정상회담을 하고도 통보받지도,인지하지도,예상하지도 못한 문재인정부의 심각한 무능을 분석하며 질타해야 할 것입니다.
여러 정황을 볼때 트럼프대통령은 한미정상회담이전에 북미정상회담을 보이콧할 필요성을 느낀 것이 분명한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까지가서 트럼프 대통령으로부터 이 사실을 의논하지도,통보받지못한 문재인씨는 중재자는 커녕 별명을 '유령'이라해야 마땅할 정도입니다.
트럼프에게 문재인은 최소한의 통보나 의논도 할 필요가 없는 존재로 비쳤다는 얘기니까요...
언론이 정말해야할 이런 지적과 보도를 안하고 있는 것은 심각한 문제라고 보여집니다.
머 언론이 제 정신차렸다면 나라가 이 모양도 아니겠죠.. 

어쨋든 1차적으로 한국정부의 심각한 무능과 한미관계의 심각한 균열을 빨리 인정하고 반성하고 대책을 세워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본론인데 ...
미국측에서 볼때 북미정상회담은 취소하는게 정답입니다.
그래서 트럼프 대통령은 역시 탁월한 정치가입니다.
폼페이오의 2차방북후 잘되가던 회담준비는 김정은의 시진핑 2차방문후 교착상태에 빠지며 북한의 태도는 돌변합니다.
트럼프는 이를 중국때문이라고 비난했는데 어쨋든 무슨 이유인지는 몰라도 북한의 태도가 변한 이상
급할 것 없는 미국으로서는 자칫 북한에게 이용당할 수 있는 정상회담을 무리하게 진행할 필요가 없지요.

실제로 저는 한미정상회담때 사태파악못하고 다소 방자한 문재인의 태도를 보면서 트럼프가 굳이 이 회담을 진행할 필요가 있을까 걱정스러웠습니다.
이미 친북정권임이 확인된 문재인의 태도를 보면 북한의 의중을 어느정도 알 수가 있죠.
이는 트럼프도 동의하는 것 같습니다.그래서 문재인을 백악관으로 부른거죠...겨우 21분회의할꺼면서,,,
마치 매국노와 다를 바 없이 북핵폐기가 아닌 북핵동결을 주장했던 문재인의 태도가 방자하다는 것은 북한의 태도 또한 방자하다는 뜻입니다. 이는 핵폐기 의사가 아니라 핵동결 의사가 강하다는 얘기죠.


결론적으로 북한은 어떤 이유에서인지 몰라고 최근 태도가 급격히 변했습니다.
북핵포기가 아닌 북핵동결로 가려고하는 의중이 뻔히 보이죠.
이를 강력히 만류해야할 남한 문재인정권은 오히려 이를 환영하고 도와주는 분위기고...
이런 상황에서 칼을 쥐고있는 미국이 북한에게 끌려갈 이유가 전혀 없는 것이죠.
미국의 트럼프는 안되면 최후의 카드-무력사용-를 쓰겠다는 결심을 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김정은의 평화카드는 매우 현명한 것이였죠. 만약 그 카드를 쓰지않았다면 지금쯤 한반도는 전쟁직전이 되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중국때문인지 몰라도 현명했던 김정은은 다시 우를 범합니다.핵포기가 아닌 핵동결 의중을 드러낸 것이죠.

트럼프행정부는 과거 미국정부와는 다릅니다. 북한의 감추어진 북핵동결같은 어설픈 제스처에 속아넘어가지 않을 것이 분명하죠.
즉, 싱가포르 회담을 취소시킨 트럼프 대통령의 메세지는 간단합니다.
정말 평화회담을 하려면  북핵을 포기하겟다는 결심을 분명히 하고 나오고, 그렇지않다면 힘으로라도 북핵무장을 해제 시키겠다는 것입니다.

회담이 원점으로 돌아가며 북한에 대한 제제와압박은 계속될 것입니다.
중국도 뒤로 북한을 지원해주는데도 한계를 느끼게 될 것이고...
결국 원점으로 되돌아가 김정은은 다시금 미국과의 협상에 나서지않을 수 없게 되는 것이죠.
이는 벌써 당장에  북한이 미국에게 대화제스처를 보내는 모습에서 쉽게 엿볼 수 있습니다.
이번 상황에 중국이 개입되 있었다면 중국은 또 한번 트럼프에게 실패를 맛 본 셈이네요...
중국 시진핑이 왜 자꾸 삘빵한 뻘짓을 하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트럼프는 역시 현명하고 똑똑한 승부사네요...
걱정스럽던 북미정상회담이 취소되 너무 다행입니다.
진정한 북핵폐기의사가 없으면 북핵동결쑈나 벌일텐데 그 꼴을 또 어떻게 봅니까?
참으로 다행스런 결정으로 북한 김정은은 이를 계기로 평화에 대한 의지를 다잡아 진정한 북핵폐기의 필요성을 깊이 결심하는 건설적인 계기가 되기를 바랄 뿐입니다...
트럼프 할아버지,,화이팅~! ^^V

민간핵무기개발추진위원회와 찰타곤의 철   심   장
 
      이럴땐 고노무호두과자의 고소함이 생각나는 아침입니다~ 고소해~ ^^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33161
921
21159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