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심장]빛의속도와 우주의 한계-블랙홀증발론의 오류 철심장의 과학교실-물리학,수학~



안녕하십니까? 철심장입니다.

물리학자가 되려면 가장먼저 클리어해야하는 것이 바로 '빛의속도'다.

광속불변의 법칙,또는 광속이상 불가(한계)의 법칙-이것을 이해하고 관련 공식 공부하는 것부터가 물리학공부의 시작이라고보면 된다.

그 전 공부는 다 이를 위한 예비작업이고...


학교에서 의외로 광속 불변의 법칙과 광속한계의 법칙은 쉽게 배운다. 수업시간에 졸지만 않는다면..

하지만 의외로 빛의속도에 대해서 이해못하는 꼴뚜기들이 많다.

다 수업시간에 존 녀석들이라고 보면 되겠다...

아니면 지극히 지능지수가 떨어지거나...


어쨋든.....

그 어떤 것도 빛의 속도를 능가할 수는 없는데 이를 좀 다른 각도에서 설명해보고자 한다.

그 어떤 것도 빛의 속도를 능가할 수 없으므로 그렇다면 결론적으로 말하면 우주는 구형으로 휘어져있다는 결과가 나온다.

일반 상대성이론의 결과로도 우주공간은 휘어진 구형일 수 밖에 없다.

질량은 공간을 휘게 만들고 우주엔 질량이 있고 따라서 우주는 휘어져있을 수 밖에...

그래서 우주끝을 불 수 있는 망원경이 있다면 자기 뒷통수가 보일 것이란 추정은 물리학적으로 옳다. 그리고 이 공간내에서의 최고 속도는 빛의 속도다.


다시 반대로 설명하면...

질량(중력)만 공간을 휘게 하는게 아니다.

가속도도 공간을 휘어지게 한다.

가속도를 더해 졸라 높은 속도로 달리면 우주가 점점 휘어지는걸 느낄 수 있겠다...

만약 후레쉬로 우주선 밖에서 창안을 비춰준다면 우주선창밖에서 수평으로 들어온 빛이 우주선 바닥으로 휘어져 곤두박질치며 나가는 진기한 광경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렇듯 앞에 보이는 시야는 점점 둥글게 원형으로 좁아져간다.

점점 가속을 더해 더 높은 속도로 달리면?

우주선밖의 우주는 점점더 휘어지고 그 원형의 시야는 점점 좁아져서 점이 되려고 할 것이다,

그 이상 가속하면 공간이 일순 점되는데 이때의 속도가 바로 빛의 속도다.

그래서 그이상의 가속은 불가능한 것.

첫번째나 두번째나 결국 같은 설명이다.

이렇게 공간이 휘어져있으니 텐서(tensor)란 요망한 것도 필요한 것이고....


다시말하면, 빛의 속도는 우주공간이란 작은공의 안쪽표면과 같은 것이랄까..

결국 빛의 속도는 우주의 경계선이란 얘기!...그것을 넘어서려면 우주를 벗어나야한다는 것,...

빛의 속도를 능가하고 싶냐? 그럼 우주를 떠나라~ ^^


한가지 더 지적하자면 블랙홀증발론.....

머 우주론을 양자역학적 풀이로 풀어 블랙홀도 증발한다고하나 실상은 그렇지않다.

설사 블랙홀에서 증발이 일어나더라도 그 양이 블랙홀로 들어오는 량보다 현격히 적으므로 블랙홀은 절대 증발할 수 없다.

즉,블랙홀이 증발하려면 블랙홀이 빨아들이는 물질보다 내뱉는 물질이 많아야하는데

그러면 블랙홀은 눈에보여 블랙홀이 아니겟지롱...

이런 간단한 것을 왜 놓치는지도 정말 우습기만 하다. 그것은 바로 풀이 때문이다!


블랙홀증발론의 양자역학적 풀이의 오류를 아직 찾아내지 못한 까닭이겠다.

우주론적 현상을 양자역학적으로 풀었기 때문에 오류가 난 것인데 그 계산의 오류를 증명하기가 만만찮다는 얘기다.그래서 물리학계는 블랙홀증발론의 지지하는 녀석들과 부정하는 분들로 양분되있다.문제는 부정하는 측의 아직까지 풀이의 오류를 명확하게 밝혀내지 못했다는 것.

이거 오류인거 풀어내 찾아내면 차기 노벨상감이겠지..


사실 이론적으론 들어가는 량이 나오는 량보다 많으니 증발안한다는 건 간단한데

이걸 수학적으로 증명하기가 만만찮다. 그 양자역학적 풀이의 오류를 수학적으로 증명해야하기 때문!


노벨상 타고 싶나? 이딴거 도전해바라! 받기싫다해도 걍 준다....

물리학은 정치나 인문학같은 주둥이질이 아니다. 명확한 수학실력간의 싸움이다!


철타곤 http://dk12.egloos.com/     



민간핵무기개발추진위원회와 철타곤의 철   심    장






                                       음~   헤~   구래? 





통계 위젯 (화이트)

9686
1358
2081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