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심장]경축-동성제약 압수수색으로 주가급락! 철심장의 경제전망대



안녕하십니까? 철심장입니다.
동성제약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의 압수수색이 시행되었습니다.. 불법 리베이트 자금을 조성했다는 혐의 때문인데요.
일반적으로 주가가 급락하는 것이 투자자들을 생각하면 경축할 일이 아니지만 그러나 문제있는 기업은 빨리 제재를 받고 심하면 퇴출되는게 투자자들을 보호하고 주식시장을 건강하게 유지하게한다는 점에서 장기적으론 유익한 일이기도 하지요.
 머 그것보다도 저는 동성제약에 유감이 많은 사람이기도 합니다.
제가 쓰던 제품에 문제가 있어서 고객쎈타에 연락했더니 변명으로만 일관하더군요.
제품 자체의 문제라고...그 제품의 내용을 조금 바꾼 모양인데 그 전모다 사용에 심각하게 나빠졌거든요..그전 광고와도 확연히 다르고...그러면 그런 제품자체의 성능문제를 개선해야 하는 것 아니냐, 그전 성능광고도 정정해야되는거 아니냐니깐 그럴 생각없다나요? 헐~
결국 다른 회사제품으로 구입처를 바꿨습니다....머 이따우 회사가 다 있나 싶었죠..
아마 연초에 주가가 급등하니 눈까리에 뵈는게 없었던 모양입니다.
그래서 동성제약 주가가 급락했던 소식을 들으니 저에겐 경축입니다요~얏호~! ^^
 
동성제약은 올 1년 새 천당과 지옥을 오가게 된 기업인데요. 지난 10월 어느 조사 결과에 따르면 동성제약은 올해 주가가 가장 많이 상승한 제약주로 조사되기도 햇지요.   특히 동성제약이 기록한 최고점은 지난 9월 5일 기록한 주가 4만9300원으로, 1월 2일 주가와 비교했을 때 무려 9.4배 급등했습니다.. 동성제약이 2세대 광과민제 ‘포토론’의 임상시험 승인을 취득한 덕분에 올해 초 주가가 폭등했다고 들 분석했는데요. 지난 7월에는 이 포토론이 해외 학회지에 투고됐다는 가짜 뉴스가 보도되며  2차 급등기를 맞다가 다만 후에 투고가 사실이 아니라고 밝혀지면서 주가 낙폭을 겪기도 했지요. 결국 오늘 압수수색의 악재까지 겹치면서 현재 동성제약 주가는 전일 대비 22.66% 하락한 수치를 보이고 있네요(18일 오후 12시 30분 기준) 

소비자의 정당한 불만과 기업을 위한 조언도 거만하게 무시하고 거부하는 기업...
주가폭락정도가 아니라 향후 결국 시장에서 외면당하고 퇴출되지는 않을지 지켜봐야할 대목입니다.
그놈이 광과민제가 뭐그리 대단한 약인지는 몰라도 그 약하나로 비자금이나 조성하고 고객의 소리를 외면하는 양심불량 기업이 얼마나 버틸지는 두고봐야하겠습니다......

암튼,,,이 뉴스..저에겐 사이다뉴스엿습니다~ ^^V

민간핵무기개발추진위원회와 철타곤의 철   심   장

                                                                         똑바로 모더냐?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17123
1054
21308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