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의 모순'이라는 무지에 대한 완벽한 답변 (1) 기독교와 교회개혁

어떤 종교가 진리라면 그 교리에는 모순이 없어야 합니다. 진리에 모순이 있을리 없으니까요.
그래서 기독교의 교리에는 모순이 없습니다. 믿고 안믿고의 문제만 있을 뿐이죠....
특히 절대진리,절대현각이라면 모순이 있을 리가 없죠.
오히려 우주삼라만상의 모든 모순을 단숨에 녹여내야 할 것입니다. 예수그리스도의 진리처럼요...
요즘 성경의 모순이 있다는 식의 말을 하는 기독교안티세력들이 꽤 많아서 그들이 '성경의 모순'이라는 내용을 조목조목 반박하며 모순이 아님을 밝혀보겠습니다,
저는 이 정도내용은 교계에서 알아서 답해줄줄 알았더니 오히려 교계와 신학자들이 밀리고 있더군요...ㅋㅋ
그래서 초신자들에게 확신도 줄 겸 겸사 겸사 '성경의 모순'이라는 불신자들의 공격을 조목조목 반박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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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하나님의 분노는 영원할까요?

1)영원하지않다.

- 미가서 7 18: 주와 같은 신이 어디 있으리이까 주께서는 죄악과 그 기업에 남은 자의 허물을 사유하시며 인애를 기뻐하시므로진노를 오래 품지 아니하시나이다

2)영원하다.

- 예레미아서 174: 내가 네게 준 네 기업에서 네 손을 뗄 것이며 또 내가 너로 하여금 너의 알지 못하는땅에서 네 원수를 섬기게 하리니 이는 너희가 내 노를 맹렬하게 하여 영원히 타는 불을 일으켰음이라

나의 답변
하나님의 분노는 사유를 받을만한 자들에게는영원하지 않으시며 (미가서 7:18)
사유함을 받지 못할자들에게는 맹렬한 불처럼 영원하시다.(예레미야서 17:4)는 것으로 둘이 모순되지 않습니다.
특히 성경 출33:19 "나는 은혜를 베풀만한자에게 은혜를 베풀며 긍휼히 여길만한 자를 긍휼히 여기느니라"라고 하셨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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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하나님은 사람들을시험하시나요?

1)시험하신다

- 창세기 22 1: 그 일 후에 하나님이 아브라함을 시험하시려고 그를 부르시되 아브라함아 하시니 그가 이르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2)시험하지 않으신다

- 야고보서 113: 사람이 시험을 받을 때에 내가 하나님께 시험을 받는다 하지 말지니 하나님은 악에게시험을 받지도 아니하시고 친히 아무도 시험하지 아니하시느니라

나의 답변
하나님께서는 자기 자녀들의 믿음이 잘성장하도록 학교에서 시험치듯이 test(시험)하시는데 마귀처럼 temptation(시험,유혹)하시지는않는다는 말로 
22:1 test라는 단어가 쓰였고 야고보서 1:13 temptate이란 단어로 쓰여서 서로 모순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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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행위로 구원받을수 있을까요?

1)행위로 구원받을수 있음

- 야고보서 224: 이로 보건대 사람이 행함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고 믿음으로만은 아니니라

2)행위로 구원받을수 없음)

- 갈라디아서 216: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로 말미암음이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믿음으로 말미암는 줄 알므로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나니 이는 우리가 율법의 행위로써가 아니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써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함이라율법의 행위로써는 의롭다 함을 얻을 육체가 없느니라

나의 답변: 기독교의 [이신득의] 교리에 가장 유명한 두 구절로 갈2:16 말씀처럼 구원은 오직 믿음으로 받는 것이며
그러나 그 믿음은 행위로 온전케되는 것이라서 야고보서 2:24에서는입으로만 믿는다고 믿는게 아니니 그래서 믿음을 확증하고 실천하는 행위가 따라야 믿음이 온전해져서 그 믿음으로 구원을 받는다는 말로 둘이 모순되지않죠
이거 기독교에서 매우 유명한 교리인데 이걸 모순이라고 한다면 너무 무식한 거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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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하나님을 보면죽을까요?

1)죽는다

- 창세기 3330: 또 이르시되 네가 내 얼굴을 보지 못하리니 나를 보고 살 자가 없음이니라

2)죽지 않는다.

- 창세기 3230: 그러므로 야곱이 그 곳 이름을 브니엘이라 하였으니 그가 이르기를 내가 하나님과대면하여 보았으나 내 생명이 보전되었다 함이더라
(출애굽기 33:20절 말씀이지 창세기3330절이아니예요..인용도 오류네....제대로 인용도 못하는구먼~)


3)+ 하나님을 본사람은 없다.

- 요한복음 118: 본래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으되 아버지 품 속에 있는 독생하신 하나님이 나타내셨느니라
디모데 전서 616: 오직 그에게만 죽지 아니함이 있고 가까이 가지 못할 빛에 거하시고 어떤 사람도보지 못하였고....

나의 답변:
먼저 출애굽기 32장 말씀처럼 하나님은 거룩하셔서 그 누구도 영광의 준엄한 모습을 볼 수 없어요그래서하나님은 모세를 바위뒤에 숨기고 그 뒷모습만 보게 하셨죠.
2번의 창세기 32장은 야곱의 유명한 기사로 천사가 하나님의 대행자 역할을 했기 때문에 천사를 본 것을 하나님을 본 것으로묘사한 것이예요. 실제로 야곱은 그 천사에게 축복을 구했고 천사가 축복했는데 하나님의 축복을 받게 되었음을 봐도 쉽게 알수 있죠..

이러한 성경구절은 여러 군데 있는데 삼손의 부모 마노아가 천사를 만났을때도 하나님을 뵈었다고죽을지 모른다고 진술해요.

3번도 따라서하나님을 본 자가 없다는 말은 맞는 소리로 대행자 천사가 아닌 하나님을 직접 뵈온 자는 없다는 뜻이져.

따라서 셋이 전혀 서로 모순되지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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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하나님은 번제를기뻐하시나요?

1)

출애굽기 2024: 내게 토단을 쌓고 그 위에 네 양과 소로 네 번제와 화목제를 드리라 내가 내 이름을기념하게 하는 모든 곳에서 네게 임하여 복을 주리라

2)아니오

예레미아서 722: 사실은 내가 너희 조상들을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날에 번제 나 희생에 대하여말하지 아니하며 명령하지 아니하고

나의 답변: 
두번째 예레미야 7 22절의 바로 앞절을 보면 
예레미야 721절 이하
21. 만군의 여호와이스라엘의 하나님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되 너희 희생제물과 번제물의 고기를 아울러 먹으라

22. 사실은 내가너희 조상들을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날에 번제나 희생에 대하여 말하지 아니하며 명령하지 아니하고

23. 오직 내가 이것을그들에게 명령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내 목소리를 들으라 그리하면 나는 너희 하나님이 되겠고 너희는 내 백성이 되리라 너희는 내가 명령한 모든 길로걸어가라 그리하면 복을 받으리라 하였으나.


즉 희생제물과 번제물을 드리고 먹으라고 명했지만 사실은 번제나 희생에 대해서 말한거나 명한게아니라 내 목소리를 들으라고 말한 것이라는 뜻..서로 모순되지 않죠.


다음편을 기대해주세요~^^

(누구나 퍼가도 되지만 출판예정이니 꼭 출처를 밝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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